Press Information Seoul Korea, 15 December 2010 아우디 코리아 2011년 계획 2010년 실적 아우디 코리아는 20010년 1월부터 11월까지 지난 해 동기(6,374대) 대비 17% 늘어난 7,451대를 기록하며 올해 역시 지속적인 판매 성장을 이어 나갔다. 2010년 아우디 코리아는 가장 다이내믹한 프레스티지 자동차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더욱 확고히 했다. 아우디 코리아는 최고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오픈탑 쿠페 뉴 A5 카브리올레를 시작으로 동급에서 가장 다이내믹한 프레스티지 세단 뉴 A8, 하이퍼포먼스 오픈탑 스포츠카 뉴 R8 스파이더 등 신모델을 출시하고 A6 3.2 FSI, A6 3.0 TDI 콰트로, Q5 3.0 TDI 등 새로운 엔진을 추가하여 보다 다양하고 폭넓은 라인업을 갖추었다. 특히, 8년 만에 풀체인지되어 새롭게 선보인 아우디의 차세대 플래그십 세단 뉴 아우디 A8은 국내 출시도 전에 G20 서울 정상회의에 의전차량으로 선정되었고, G20 행사 시작과 함께 의전차량으로 쓰인 34대의 뉴 A8 G20 스페셜 에디션 모델의 예약 판매가 완료되는 등 수입 대형 세단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아우디 코리아는 또한 아우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최대 규모의 전시장 중 하나로 꼽히는 ‘아우디 센터 대치’를 새로 오픈하여 프레스티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딜러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했다. 여기에, 아우디 콰트로컵 골프대회, 잘츠부르크 뮤직페스티벌 고객 초청 등 아우디 고객만이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마케팅 활동을 통해 아우디의 프레스티지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높였다. 2011년 계획 2010년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아우디 브랜드의 “프레스티지 & 다이내믹” 특성을 더욱 강화해 온 아우디 코리아는 2011년에도 뉴 A8L 모델을 시작으로 쿠페의 스포티하면서도 우아한 디자인과 세단의 안락함, 스테이션 왜건의 실용성을 모두 갖춘 대형 5-도어 모델 뉴 A7 스포츠백, 그리고 강력한 성능의 12-실린더 엔진을 탑재한 뉴 A8 12-실린더 모델 등 최고의 성능과 디자인, 효율성을 자랑하는 모델을 출시하며 더욱 풍성한 라인업을 갖출 계획이다. 2011년 아우디 코리아의 판매 목표는10,000대이다. 1. 2010년 신차 출시 계획 시 기 모 델 명 특 징 미정 뉴 A8L 아우디의 새로운 플래그십 세단 뉴 A8의 롱휠베이스 모델 미정 뉴 A7 스포츠백 쿠페의 스포티하면서도 우아한 디자인과 세단의 안락함, 스테이션 왜건의 실용성을 모두 갖춘 대형 5-도어 모델 미정 뉴 A8 12-실린더 뉴 A8에 강력한 성능의 12-실린더 엔진을 탑재한 고성능, 고효율의 프레스티지 세단 2. 고객 감동 마케팅 아우디 코리아는 2011년에도 고객 감동과 함께 더욱 풍요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코드 마케팅 활동을 벌여나갈 예정이다. 또한, 전국 딜러별 예선과 한국 결선을 거친 우승팀이 세계 대회에 출전하게 되는 “제7회 아우디 콰트로컵 골프대회”, 청룡영화제 후원, 레스토랑 프로모션, 짤쯔부르크 뮤직페스티벌 참가 등 다양한 문화 마케팅과 굿네이버스 후원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도 함께 진행 할 예정이다. 3. 판매 및 A/S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 & 서비스 질 향상 => 고객 접근성 및 만족도 향상 2010년 ‘아우디 센터 대치’를 오픈한 아우디 코리아는 2011년에도 딜러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현재 아우디 코리아는 전국에 7개 딜러, 총 17개 전시장과 17개 서비스센터를 갖추고 있으며 양적, 질적으로 더욱 향상된 프레스티지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 ### - 아우디에 대해 아우디는 세계적인 명성의 프레스티지 자동차 개발 및 생산 회사이다. 2009년 한해 동안 아우디는 949,729대의 아우디 모델을 판매했으며, 총 58,000여 명의 직원이 아우디 그룹에 종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