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Release Seoul Korea, 6 April 2009 아우디 코리아, 1분기 판매 20.6% 증가 - 아우디, 1/4분기 판매 1,476대, 전년 동기 대비 20.6% 성장 - 3월 판매 558대, 전년 동기 대비 36.8% 성장 - 뉴 A4, 1/4분기 누적 수입차 전체 베스트셀링 2위 - 딜러 네트워크 강화, 뉴 A4 폭발적 관심, 주력 모델 A6 꾸준한 인기 등이 성장 견인 아우디 코리아(대표 트레버 힐)는 올해 1/4분기에 1,476대를 판매하며 전년 동기(1,224대) 대비 20.6%의 높은 판매 증가를 기록했다. 이는 어려운 시장 상황 때문에 다른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판매가 같은 기간 12~20%의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한 것과 대조되는 실적이다. 아우디 코리아는 3월 한달 간 판매에서도 558대를 판매하며 전년 동기(408대) 대비 36.8%의 높은 성장을 기록했다. 올해 1월~3월까지 총 555가 판매된 뉴 A4는 전체 수입차 판매에서 1/4분기 누적 베스트셀링 모델 2위에 올랐으며 아우디의 대표 모델인 A6는 올해 1/4 분기 동안 총 590대가 판매되어 뉴 A4와 함께 아우디 코리아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아우디 코리아의 판매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뉴 A4는 전세계적으로 800만대 이상이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 중 하나로 동급에서 최강의 성능과 최대 사이즈를 자랑하는 준중형 세단이다. 2,000cc 터보 가솔린 직분사 TFSI 엔진이 장착됐으며, 아우디의 탁월한 풀타임 4륜구동 콰트로(quattro)는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을 즐거움을 선사한다. 뉴 A4는 최고출력 211마력, 최대토크 35.7kg.m, 0=>100km/h 6.9초로 동급 최강의 성능을 자랑하며 최고속도는 210km/h(속도제한), 국내 공인 연비는 10.0km/리터이다. 아우디 코리아가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것은 지난 해 목동전시장, 올해 전주전시장을 오픈하는 등 딜러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고, 최근 출시한 뉴 A4 모델이 뛰어난 품질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폭발적인 고객 호응을 받고 있는데다 아우디의 주력 모델인 A6 역시 안정적인 판매를 이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고성능 프리미엄 해치백 A3, 쿠페 모델 뉴 A5 등 아우디의 제품 라인업이 프리미엄 브랜드 중 가장 최신 모델로 구성되어 있는 것도 강점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아우디 코리아의 트레버 힐 사장은 “아우디는 최근 몇 개월간 A3, 뉴 A4, 뉴 A5, 뉴 Q5 등 지속적으로 신차를 출시해 가장 최신의 제품 라인업을 갖춘 프레스티지 브랜드”라며 “특히, 2009 서울모터쇼를 통해 출시한 다이내믹 SUV 뉴 Q5는 진보적이고 다이내믹한 성능과 넓고 편안한 실내, 다양한 편의장치와 안락한 승차감 등을 두루 갖추고 있는 모델로 아우디 코리아의 성장을 주도하는 또 하나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 # # - 아우디에 대해 아우디는 세계적인 명성의 프레스티지 자동차 개발 및 생산 회사이다. 2008년 한해 동안 아우디는 100만대가 넘는 아우디 모델을 판매했으며, 총 57,000 여명의 직원이 아우디 그룹에 종사하고 있다. www.aud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