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요청
차량가격
카탈로그
전시장
서비스센터
서비스 예약
e-led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news

아우디 코리아 2013년 계획 2012-12-12
 
Press Information        
 
Seoul Korea, 12 December 2012
 
 
아우디 코리아 2013년 계획
 
 
2012년 실적
 
아우디 코리아는 2012 1월부터 11월까지 지난 해 동기(9,785) 대비 43.6% 늘어난 14,046대를 판매하며 올해 역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 나갔다. 올해 목표인 15,000대 판매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2년 아우디 코리아는 가장 다이내믹한 프레스티지 자동차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더욱 확고히 했다.
 
2012 한해 동안 아우디 코리아는 S4, S5, S6, S7, S8, RS 5, R8 GT 스파이더 고성능 모델을 비롯해 A4, A5, Q5, A8 4.2 TDI/4.0 TFSI 콰트로 14종의 신차를 선보이며 다양한 고객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아우디 라이브 콘서트, 2012 S-모델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프레스티지 브랜드 아우디의 고객이 아니면 경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마케팅을 진행했다. 특히, 12월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진행된 2012 아우디 S-모델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에는 100여명의 고객이 참가해 아우디가 제공하는 프레스티지 다이내믹의 진수를 체험했다.
 
아우디 코리아는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인 아우디 센터 분당을 새롭게 오픈하는 등 서비스 부문을 더욱 강화했다.
 
 
2013년 계획
 
2012년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아우디 브랜드의 프레스티지 & 다이내믹특성을 더욱 강화해 온 아우디 코리아는 2013년에도 신규 전시장 4곳 및 확장 이전 4곳 등 8개의 전시장을 새롭게 오픈한다. 또한, 신규 서비스센터 3곳과 확장 이전 3곳 등 총 6개의 서비스센터를 오픈해 서비스 네트웍을 더욱 강화한다.
 
5-도어 투어링카 뉴 아우디 A5 스포츠백과 고성능 스포츠카 뉴 아우디 R8 등 최고의 성능과 디자인, 효율성을 자랑하는 모델을 출시하며 더욱 풍성한 라인업도 갖출 계획이다.
 
아우디 코리아는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의 시장 성장 전망치인 6~8% 성장에 보조를 맞추어 2013년 판매 목표를 16,000대로 설정했다. 판매 증가보다는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포석이다. 
 
 
1. 2013고객을 기쁘게(Customer Delight)” 원년
 
- 판매 및 A/S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 & 서비스 질 향상 => 고객 접근성 및 만족도 향상
 
아우디 코리아는 2013년을 고객 만족을 넘어서 고객을 기쁘게(Customer Delight)”하는 원년으로 삼을 예정이다. 신임 요하네스 타머 사장도 아우디 글로벌 A/S 서비스 총괄책임자 경력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 극대화를 제 1의 목표로 강조하고 있다.
 
이를 위해 아우디 코리아는 2013서울.경기 지역과 전국 주요 거점 지역에 신규 4, 확장 이전 4 8개의 아우디 전시장을 새롭게 오픈함으로써 아우디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고 더욱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우디 코리아는 서비스센터도 강화한다. 서비스센터 3개소를 신규 오픈하고 3곳을 확장 이전하는 6곳의 서비스센터가 새롭게 문을 연다.  
 
결과적으로,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의 차량 정비를 위한 워크 베이수가 173개에서 218개로 45 늘어나게 되어 연간 A/S 처리 가능 대수가 134,940대에서 170,040대로 35,100대가 늘어나게 된다. 이에 따라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의 연간 처리 가능 대수가 26% 가량 증가하게 되어 A/S 부문의 서비스 품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로써 아우디 코리아는 전국에 23개 전시장과 22개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게 된다.  
 
 
2. 2013년 신차 출시 계획
 
시 기
모 델 명
  
미정
A5 스포츠백
매혹적인 디자인, 높은 효율성, 강력한 파워,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성능의 5-도어 투어링카
미정
R8
강렬한 디자인, 더욱 강력해진 파워와 7 S-트로닉 듀얼클러치 미션의 완벽한 조화
 
 
3. 고객 감동 마케팅
 
아우디 코리아는 2013년에도 고객 감동과 함께 더욱 풍요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마케팅 활동을 벌여나갈 예정이다.
 
또한, 전국 딜러별 예선과 한국 결선을 거친 우승팀이 세계 대회에 출전하게 되는 “제9회 아우디 콰트로컵 골프대회”, 청룡영화제 후원, 레스토랑 프로모션, 잘츠부르크 뮤직페스티벌 참가 등 다양한 문화 마케팅과 사회공헌 활동도 함께 진행 할 예정이다.
 
- ### -
 
아우디에 대해
아우디는 세계적인 명성의 프레스티지 자동차 개발 및 생산 회사이다. 2011년 한해 동안 아우디는 1,302,659대의 아우디 모델을 판매했으며, 60,000여 명의 직원이 아우디 그룹에 종사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