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Release Seoul Korea, 4 July 2012 아우디 R8 e-트론 가장 빠른 양산 전기차 등극 뉘르브르크링 서킷 8분 9초에 주파, 전기차 세계 기록 수립 - R8 e-트론, 뉘르부르크링 노르드슐라이페 서킷 8분 09초 009에 주파, 양산 전기차 세계 기록 - 전기차에서도 다이내믹 드라이빙 가능함을 증명 - 출력 230kW, 토크 83.6kg.m0=>100km/h의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 - 올해 연말 세계 시장에 출시 예정 올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아우디 R8 e-트론 순수 전기 스포츠카가 뉘르부르크링 노르드슐라이페(Nürburgring-Nordschleife) 서킷을 8분 09초 009만에 주파하며 양산형 전기차로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기록을 수립했다. 20.8km 길이의 세계에서 가장 험한 테스트 트랙인 뉘르부르크링 노르드슐라이페 (Nürburgring-Nordschleife) 서킷의 세계 기록은 700마력의 아우디 V8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검퍼트 아폴로 스포트(Gumpert Apollo Sport)의 7분 11초 57이다. R8 e-트론의 8분 09초 009 기록은 가솔린 엔진이 기록한 세계 기록에 비교해서도 매우 인상적인 것으로 전기차에서도 다이내믹한 드라이빙과 운전의 즐거움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한 것이다. 2개의 전기 모터에서 230kW의 출력과 83.6kg.m(840Nm)의 토크를 뿜어내는 R8 e-트론은 4.6초 만에 100km/h를 돌파하는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이다. 양산형 모델에서는 최고속도가 200km/h로 제한되지만 이번에는 기록 측정을 위해 250km/h까지 속력을 높일 수 있도록 허용했다. R8 e-트론의 리튬-이온 배터리에는 49KWh의 에너지가 저장되며 약 215km의 거리를 운행할 수 있다. 타력 운행 중이거나 제동시에 에너지가 회수 시스템이 가동되며, 알루미늄과 CFRP(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 컴포넌트를 주로 사용한 초경량 차체로 인해 대형 배터리에도 불고하고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 R8 e-트론의 무게는 1,780kg에 불과하다. R8 e-트론은 레이싱카가 아닌 양산 전기 스포츠카임에도 저중심 설계와 후방을 더 무겁게 한 무게 배분, 강력한 토크와 토크 벡터링 기술 등을 통해 매우 다이내믹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아우디 R8 e-트론은 양산형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 모델로 올 연말 경 세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 ### - 아우디에 대해 아우디는 세계적인 명성의 프레스티지 자동차 개발 및 생산 회사이다. 2011년 한해 동안 아우디는 1,302,650대의 아우디 모델을 판매했으며, 총 60,000여 명의 직원이 아우디 그룹에 종사하고 있다.